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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
[본 자료는 BYD 글로벌 본사가 25년 12월 18일 발표한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BYD, 친환경차 생산 1,500만 대 돌파…역사적 이정표 세워
l 덴자 N8L, BYD가 생산한 1,500만 번째 친환경차이자 15,000번째 N8L
l 덴자, 아시아·유럽·라틴아메리카 시장으로 글로벌 활동 범위 확장
l 덴자 D9, 동남아 여러 시장에서 럭셔리 MPV 판매 1위 기록
BYD가 중국 지난(Jinan) 공장에서 친환경차(NEV) 누적 생산 1,500만 대 달성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덴자(Denza) N8L을 BYD의 1,500만 번째 친환경차로 공식 출고했다. 이날 기념식과 함께 출고된 차량은 뛰어난 안전 성능을 갖춘 6인승 대형 프리미엄 SUV 모델인 덴자 N8L의 1만 5,000번째 제품이라는 기록도 함께 세웠다.
BYD는 2025년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월부터 11월까지 BYD의 누적 판매량은 418만 2,000여 대로,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했다. 해외 시장은 핵심 성장 동력으로 부상했으며, 같은 기간 해외 판매량은 91만 7,000대로 집계돼 이미 2024년 전체 해외 판매량을 넘어섰다. 현재 BYD의 친환경차 제품은 전 세계 6대륙, 119개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BYD 성장의 근간은 기술혁신이다. 2025년 1~3분기 BYD의 연구개발(R&D) 투자액은 437억 5,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누적 연구개발 투자액은 2,200억 위안을 넘어섰으며, 이는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장기적 투자 의지를 보여준다.
‘우아함(Elegance), 혁신(Innovation), 기술(Technology)’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덴자는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덴자 D9은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여러 시장에서 럭셔리 MPV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덴자 브랜드는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의 주요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며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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