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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App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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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비와이디코리아 유한회사/
BYD Korea Company Limited(이하 “BYD” 또는 “당사”)
우편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 15층(동자동, 트윈시티 남산) (22856)
이메일주소: korea@byd.com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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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되는 데이터/정보가 전부 개인정보로 간주되지 않음을 확인드립니다. 당사가 수행하는 처리 활동에 대해 최대한 완전하게 안내해 드리기 위해, 일반적으로 개인정보로 간주되지 않는 데이터의 처리에 관한 정보도 포함하였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4월 1일부터 적용되며, 추후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1. 당사가 수집하는 데이터

BYD 차량을 구매한 고객은 앱과 관련된 BYD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개인) 데이터/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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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정보 이메일 주소, 로그인 비밀번호, 운영 비밀번호 및 앱 등록 일자
차량 유형 정보 차대 번호(VIN), 차량 통합 회로 카드 식별 번호(ICCID), 차량 국제 휴대전화 식별 번호(IMEI), 차량 모델, 운영 체제 정보(이름 및 버전), 차량 번호(선택 사항), 차량 별명(선택 사항), 차량 사양
앱 사용 정보 앱 내 클릭, 사용된 기능, 조회한 페이지, 잠재적인 문제 또는 오류 등의 정보
차량 상태 정보 도어 잠금 상태, 기어 상태, 창문 및 선루프 상태, 타이어 압력 상태, 주행 거리, 속도, 배터리 온도, 충전 상태 등. 또한, 이러한 정보와 관련된 타임스탬프
커넥티비티 정보 차량 내 SIM 카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IP 주소, 차량 통합 회로 카드 식별 번호(ICCID), 차량 국제 휴대전화 식별 번호(IMEI) 및 잔여 데이터 사용량(각 애플리케이션별 데이터 사용량 포함) 수집. 또한, 차량을 다른 기기와 블루투스(Bluetooth) 또는 Wi-Fi를 통해 연결할 경우, MAC 주소, Wi-Fi 비밀번호, Wi-Fi 보안 모드, Wi-Fi SSID, 블루투스 기기 등의 정보 수집.
NPS Service 관련 정보 당사는 고객 관리와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관련하여 설문조사, 설문지 재수집 및 분석, 설문조사 결과 전달 등의 수행을 위한 필요에 따라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음: 차대 번호(VIN), 차량 최초 등록을 위한 출고일, 정비 서비스 완료일, 앱 등록 일자, 피드백 및 평가, 귀하가 당사에 제공하는 정보 및 귀하가 작성한 피드백, 설문조사 데이터 및 제품 리뷰 등 귀하가 당사에 보내는 메시지의 내용, 귀하의 이메일(익명이 아닌 경우)
디지털 키 서비스 관련 정보 당사는 디지털 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귀하의 차대 번호(VIN)와 키 목록, 페어링 비밀번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계정, 모바일 시스템 버전을 포함한 기기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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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 서비스 관련 정보 일부 서비스(예를 들어 구조 및 고객 서비스)는 제3자가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상황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당사가 귀하의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및 정보 요청을 관리하고 처리하며, 차량 및 앱 사용 현황을 파악하고,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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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계정 등록 서비스 제공 (1) 고객 정보
(2) 차량 유형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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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을 통한 차량 제어 및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1) 고객 정보
(2) 차량 유형 정보
(3) 차량 상태 정보
(4) 커넥티비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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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처에 있는 딜러의 위치 (1) 차량 유형 정보 귀하와의 계약 이행
앱을 통한 디지털 키 서비스 제공 (1) 고객 정보
(2) 디지털 키 서비스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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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기능과 관련된 문제를 감지하고 사전 해결 (1) 고객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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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충전 예약 서비스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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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을 통한 OTA(Over-the-Air Technology) 업그레이드 서비스 제공 (1) 고객 정보
(2) 차량 유형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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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리와 제품 및 서비스 개선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수행 (1) NPS 서비스 관련 정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앱을 통해 차량 외관 서비스 제공 (1) 차량 유형 정보 귀하와의 계약 이행
만약을 대비한 긴급 안전 또는 제품 리콜 통지 연락 목적 (1) 고객 정보
(2) 차량 유형 정보
법적 의무 준수를 위해 필요한 경우
규제 요건 준수를 입증하기 위한 목적 (1) 고객 정보
(2) 차량 유형 정보
법적 의무 준수를 위해 필요한 경우

개별 장비 및 운영 체제 등의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제품 최적화를 위해 개인정보가 아닌 데이터를 다른 정보와 분석 및/또는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다른 개인정보가 아닌 데이터 또는 개인정보와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경우 그 데이터는 개인정보로 간주됩니다.

당사는 법 집행 기관 및 정부 당국의 법적 요구 등에 따라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서,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이 개인정보를 누구에게 처리업무 위탁할 예정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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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자의 범주 설명 위탁하는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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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귀하가 갖는 권리

적용 가능한 법률과 규정에 따른 예외 사항을 제외하고, 귀하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권리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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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 유형 정보
권리 유형 세부 내용
접근의 권리
(Right of access)
귀하는 본인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처리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한 확인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해당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 및 그 처리 목적에 대한 접근의 권리를 가집니다.
정정의 권리
(Right to rectification)
당사가 정확하지 아니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는 경우, 귀하는 해당 부정확한 개인정보의 정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삭제 요청의 권리
(Right to be forgotten “잊힐 권리”)
특정 조건에 따라 귀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데이터 이동 권리
(Right to data portability)
귀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사본을 요청하여 이를 다른 개인정보 처리자로 전송할 권리를 가집니다.
처리 제한 권리
(Right to restriction of processing)
귀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 제한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거부할 권리
(Right to object)
귀하는 본인의 특정 상황과 관련하여 당사가 수행하는 개인정보 처리를 거부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직접 마케팅 목적으로 처리하는 경우, 이에 대한 처리를 거부할 권리를 가지며,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만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동의 철회의 권리
(Right to withdraw consent)
당사가 귀하의 동의에 기반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귀하는 언제든지 해당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단, 동의 철회 이전에 수행된 처리의 적법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불만 제기의 권리
(Right to lodge a complaint)
귀하는 거주 국가/지역의 개인정보 보호 감독 기관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를 가집니다.

귀하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귀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귀하의 상기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 당사에게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행사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는 언제든지 콜센터(080-808-0008(운영: 평일 9:00~18:00, 주말 공휴일 제외)를 통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 삭제, 열람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BYD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삭제를 원하실 경우, BYD 앱을 통해 계정 탈퇴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계정 및 보안” → “계정 등록 취소”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계정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6.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기간

당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귀하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더 긴 기간 동안의 보관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 이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처리 담당 부서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파기시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안조치를 통해서 관계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적 조치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 및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진의 승인을 통해 전사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구하고, 연 1회 이상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들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조치

  • 최소 권한 원칙에 따른 개인정보 접근 관리를 통해서 개인정보 취급자들이 불필요한 개인정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거나, 통신할 때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과 PC를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사고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사무실의 공간에 대해서 접근 제어를 통해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보관되는 공간에 대한 잠금 장치를 설치하여 비인가자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사무실 출입구 등 민감한 영역에 감시 카메라 설치하여 비인가자의 접근을 감시하고 기록합니다.

8. 당사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당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당사의 연결 차량 제품 및/또는 서비스 제공은 성인만을 위한 것이며, 당사는 의도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가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되는 경우에는 법이 허용하거나 부모나 보호자의 명시적 동의가 있거나 자녀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이 자료를 사용하거나 공개합니다. 만약 당사가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미리 얻지 않고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사실이 발견되면, 최대한 빨리 해당 데이터를 삭제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 없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사실을 부모나 보호자가 발견한 경우, 당사의 콜센터(080-808-0008)를 통해 즉시 알려주시기 바라며, 해당 법률에 따라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한 한 빨리 관련 데이터를 삭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는 방법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이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및 고충 처리 담당 부서]

전화번호 :
080-808-0008
이메일 주소 :
korea@byd.com
우편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 15층 (동자동, 트윈시티 남산) (22856)

10. 본 개인정보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업데이트 방법

당사는 당사의 사업 기능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조치의 변경에 따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당사는 앱을 통해 귀하에게 이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이 처리의 본질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귀하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당사는 귀하에게 충분한 사전 통지를 제공하며 귀하가 가진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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